만불사 홈 > 소식 > 국내 교계소식
   스마트폰용 템플스테이 어플리케이션 배포 [종합] 글자크게글자작게

 
한국불교문화사업단-삼성전자 공동 개발
템플스테이 사찰 정보 제공…SNS와 연동

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삼성전자와 안드로이드 OS(operating system) 및 바다 OS 기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(Mobile Application)을 개발해 배포한다.

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삼성전자는 SKT T-store와 LGU+의 OZ store 내의 삼성 스마트폰 전용 앱스토어(App Store)입점에 따라, 한국의 대표적인 불교문화 체험 콘텐츠인 템플스테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함으로써,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자 본 프로젝트를 지원했다.

‘템플스테이 어플리케이션’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템플스테이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하고, 삼성전자가 기술지원을 맡아 공동 개발했다.

‘템플스테이 어플리케이션’은 불교계 최초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서, 스마트폰의 기능을 활용해 템플스테이 사찰 및 프로그램 소개, 지도서비스를 이용한 사찰 위치확인, 템플스테이 일정 검색이 가능하고, 네티즌과의 빠른 상호소통을 위해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운영 중인 SNS(Social Network Service, 미투데이, Twitter)서비스가 진행된다.

또 스마트폰을 통해 목탁을 직접 쳐보는 듯한 가상체험, 그리고 최근 전신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‘108배 하는 법’ 등을 언제든지 체험을 할 수 있다.

‘템플스테이 어플리케이션’은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스마트폰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, SKT T-store 웹페이지(www.tstore.co.kr), LG U+ OZ store(mobile.uplus.co.kr) 또는 삼성앱스(www.samsungapps.com) 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.

2010-09-14 / 4238
  
 
中國 日本 English